본문 바로가기
여행

차량 선적하여 배로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방법

by 즉흥떠돌이 2021. 3.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 선적으로 완도에서 제주도로 가는 배편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제가 왜 다른 곳이 아닌 완도에서 차량 선적하여 이동하였는지부터 설명드릴게요.

 

 

[배 이용 정보]

이동 방향 선박 이름 이동 시간 객실 이름 비용
목포 > 제주 퀸제누비아 약 5시간 이코노미(다인실) 27,800원
목포 > 제주 퀸메리 약 4시간 이코노미 27,800원
녹동(고흥) > 제주 아리온제주 약 3시간 30분 3등 객실 26,000원
부산 > 제주 뉴스타 약 12시간 3등실 45,000원
여수 > 제주 골드스텔라 약 5시간 50분 3등 객실 31,000원
완도 > 제주 실버클라우드 약 2시간 40분 3등 객실 25,600원
완도 > 제주 블루나래 약 1시간 30분 2등 의자석 35,700원

※ 배표 예매 사이트에서 확인한 내용이며 예매 사이트, 평일, 주말, 날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객실은 가장 저렴한 자리의 기준으로 선택하여 가격표를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제주도를 비행기로는 가봤지만 배로 가는 것도 처음이고 차량 선적 조차도 처음이었는데요

배멀미를 하는지도 모르고 겁이 조금 나서 최대한 빨리 가고 싶었습니다!!ㅎㅎ

 

그래서 배 이동 시간들을 확인해 보니 완도가 가장 빠르더라고요. 사실 이게 가장 큰 이유였어요(겁이 많아서;;)

하지만 제일 빠른 블루나래 선박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요 배가 클수록 흔들림이 적다고 하더라고요.

혹여나의 배멀미 방지를 위해 그래도 조금 더 큰 실버 클라우드 선박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차량 선적은 차량마다 가격이 달라서 예매 사이트에서 확인한 차량 선적 가격표를 보여드릴게요

아래의 사진 또한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 차는 코나라서 차량 선적 비용 118,110원과 2등 의자석을 선택하여 36,300원이 들어 총 154,410원을 지불했습니다.

 

실버 클라우드 출항 시간은 02:30, 15:00 두 개밖에 없더라고요

새벽에 가는 것은 너무 힘들 것 같기도 하고 출항하는 거 구경도 하고 싶어서 15:00 출항으로 예매했어요

 

배편 예약 후 받은 승선 안내 카톡 메시지인데요

차량 선적의 경우 출항 1시간 30분 전까지 차량 매표소에서 차량 승선권을 발급받고 선박에 차를 실어야 해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출항 1시간 30분 전인 1시 30분까지는 항구에 도착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은 피곤할 것 같기도 하고 출근길 교통 체증이 무서워서 출항 전날에 완도에 도착했습니다..^^

 

처음으로 혼자 5시간 가량 운전해 봤는데 정말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도착해서 완도항 여객선 터미널 한 컷!ㅎㅎ

다시 돌아와서 출항 30분 전에 완도항 여객선 터미널 제주 방면으로 들어가면 한일고속페리 차량 화물 매표소라고 

쓰여 있는 초록색의 컨테이너 박스 같은 건물이 보여요!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차량 승선권을 발급받으면 됩니다.

완도항 여객선 터미널 제주 방면 지도는 아래의 사진 참고해주세요.

 

여객 터미널 지도

 

실버 클라우드

위 배가 실버 클라우드 선박입니다!! 가까이에서 처음 봤는데 엄청 크더라고요!!

차량 승선권을 발급 받았다면 이제 차량을 여객선 내에 실으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차량이 그리 많지 않아서

금방 들어갔어요. 배 안으로 들어가면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어디에 주차를 하면 되는지 유도 해주셔요!

주차는 기어는 파킹 상태로 놓고 사이드 브레이크까지 하라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주차를 하고 나서는 신분증(사람 승선권 발급 필요)과 배에서 사용하거나 필요한 물건을 챙기고 배에서 내리면 됩니다

 

이렇게 주차를 해두면 관리하시는 분들께서 바퀴 휠에 줄 같은 것을 묶어 차를 더 고정 시켜주셔요!

후기들을 보니 휠에 흠집이 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 거 같더라고요. 

차를 많이 아끼시는 분이시라면 차량 선적 보단 렌트를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차량 선적은 완료되었고 이젠 완도항 여객선 터미널에 가서 신분증을 들고 여객선 이용에 관한 승선권을

발급 받으면 선박 이용에 대한 준비는 완료이며 출항 30분 전에 배에 타시면 됩니다!!

 

실버 클라우드 선박 위

실버 클라우드 선박에 올라오니 이런 구조물이 있더라고요. 다른 후기들에서도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배 타자마자 찍은 건 안 예쁘지만 배 이동 도중에 바다와 함께 보면 되게 예쁘더라고요

 

출항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창문을 봤는데 다른 배가 지나가더라고요

제가 2등 의자석 창가 자리로 자리를 예매했는데 밖을 보면서 갈 맛이 나더라고요ㅎㅎ

 

처음에는 배에 타고 약간 바다 위에 떠있는 그런 미세한 흔들림이 느껴졌었는데요

계속 타고 있다 보니 차로 가는 정도의 느낌만 있는 것 같더라고요. 처음이라 겁만 잔뜩 먹고

왜 이리 겁먹었나 싶었어요ㅋㅋㅋㅋㅋ

 

출항 직전에는 안되는 거 같지만 이동 중에 갑판?에 올라갈 수 있어요

벤치나 의자가 있어 앉아 있을 수도 있고 구경도 할 수 있는데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경치가 아주 좋더라고요

 

그리고 배 이동의 또 하나의 장점을 알았어요!! 당연한 얘기지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였어요ㅎㅎ

제주도에는 비행기로만 가봐서 가는 동안 조금 심심하다고 느끼고 갔었는데 배 이용 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니 심심하지 않더라고요! 요즘 한참 드라마에 빠졌는데 좋더라고요ㅎㅎ

 

제주도에 도착한 모습입니다! 제주도에 도착하면 열 체크 후 차로 이동해요!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앞 차에 바퀴를 보면 줄이 묶여있답니다.

 

차에 타고 있으면 관리해주시는 분들께서 줄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이동하라고 하시면 이동하면 됩니다!

이렇게 배에서 내리면 차량 선적 완료입니다!

 

차량 선적으로 제주도 이동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